메일(e-mail)
작성일(date) 2020/05/22
ㆍ조회: 13011    
문자메시지 발신자번호 사전등록제 시행(2015.10.16)에 따른 문자전송 제한 및 세칙안내

2015년 10월 16일 부터 전기통신사업법 제 84조 의거 거짓으로 표시 된 발신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해 사전에 등록한 발신번호로만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으며 미등록된 번호 및 전화번호 세칙에 위반되는 발신번호로는 문자메시지 발송이 불가합니다.

이에 당사 제품에서 제공되는 문자메시지(SMS)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시거나 이용할 예정인 분들의 원만히 서비스 이용을 위해 문자메시지 발송에 사용하실 발신자번호(휴대폰, 유선전화, 인터넷전화 등) 등록을 대행(무료)해드리고 있습니다.

2015년 10월 16일 이후 문자메시지 전송이 안되시는 분은 당사로 연락(전화 또는 이메일) 주시면 종전처럼 원만히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당사에서 무료로 지원해드리고 있는 발신번호 사전등록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휴대폰 문자메시지 인증 또는 ARS인증 방식으로 보다 쉽고 빠른 등록이 가능합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이용중이신 전화상품의 특수성 또는 고객님의 의사 및 사정에 따라 서류(통신사 가입증명원 및 이용계약증명서)제출 방식으로 진행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발신자번호 등록 후 문자메시지 전송 시 주의사항

1. 문자메시지 전송 시 발신자 번호(보낸사람 번호)는 반드시 발신자번호 사전등록을 통해 등록한 번호로만 전송하셔야 합니다.

2. 아래의 "전화번호 세칙에 위반되는 발신번호의 문자전송 제한 안내"를 참고하시어 발신번호 세칙을 준수해 주셔야 합니다.

3. 문자메시지 전송 후 전화번호 변작(발신자 전화번호 세칙 위반) 또는 스팸으로 적발 및 신고될 경우 1차에는 경고조치, 2차에는 소명자료를 제출하여 합니다. 만약, 소명자료 미제출 또는 소명 사유가 미흡할 경우 문자메시지 전송이 영구 차단될 수 있습니다.

금번 시행되는 발신번호 사전등록제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 또는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당사로 연락(전화 또는 이메일)주시기 바랍니다. 
   
윗글 프로그램 A/S 정책 안내
아래글 광고성 문자 전송 시 표기의무 안내